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자인중학교, 교육청정보센터와 콜라보 인성교육 실시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15 14:40 수정 2021.07.15 19:15

7월의 인성교육 주제는 공감과 배려

↑↑ 자인중학교, 교육청정보센터와 콜라보 인성교육 실시
[뉴스레이더]자인중학교(교장 이상규)는 인성교육중점학교 운영을 위한 달마다 달성하는 인성교육 프로젝트의 실천을 위해 청소년을 위한 그림책과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시화를 전시하였다.

이는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의 책책북북 그림책 따라잡기 프로젝트의 북큐레이션 프로그램과 자인중학교의 달마다 달성하는 달달한 인성교육 프로그램과의 협업으로 기획되었다. 7월의 인성교육 주제를 공감과 배려로 선정해 교내 도서관에 청소년들을 위한 그림책을 전시하여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생 작품의 전시를 통해 서로의 작품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서로의 생각에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다연 교감은 “독서 취약 계층이 많은 본교에서 참신한 그림책을 통해 청소년기의 인성교육을 도모하고, 창작시의 공유를 통해 전교생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에 대해 되새기며 앞으로도 인성 함양의 기회를 가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인중학교는 인성교육중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월별로 인성 주제를 설정하여 월별 시를 복도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