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안동시, 바이오·백신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10.14 18:12 수정 0000.00.00 00:00

글로벌 바이오·백신산업 중심지로 웅비할 도약 발판 마련

↑↑ 안동시, 바이오·백신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안동시는 1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경상북도, 안동대학교, 경북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와 바이오·백신산업 생태계 조성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시에 바이오·백신 전문인력 양성 및 혁신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바이오·백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향후 보건복지부에서 추진 예정인`글로벌 바이오 캠퍼스`공모에 대응 및 유치를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이후, 각 기관들은 바이오·백신 분야에서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공동 추진, 인재양성 교육과정 개발, 연합 캠퍼스 조성, 캠퍼스 연계 활용 신규사업 발굴 등 다방면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경북 안동의 바이오·백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해주신 경북도와 3개 대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협약이 경북 안동이 글로벌 바이오·백신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세계보건기구(WHO)는 중·저소득국의 백신 자급화를 위한‘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대한민국을 선정했으며, 그에 발맞춰 보건복지부는 바이오·백신 의약품 생산공정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캠퍼스`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