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관계기관 합동점검 실시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14 14:20 수정 2021.07.14 16:44

통학버스 점검 안전의 디딤돌!

↑↑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관계기관 합동점검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7월 14일 청송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청송경찰서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합동점검 실시 전 관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 초등학교(8개교) 및 병설유치원(1개원)의 자동차 등록증, 신고필증, 보험가입증명서, 안전교육 확인증, 안전운행기록 등의 필수 서류 검토를 마쳤고, 상반기 합동점검은 청송군민운동장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합동점검반의 현장 지원으로 차량의 구조와 장치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상반기 점검대상은 우리청 소속 차량 중 청송·부남·파천·진보 지역 관내 통학차량 14대와 청송군청 소속 차량 중 10대로 총24대이다. 하반기에는 주왕산·현동·안덕·현서 지역 관내 통학차량의 구조와 장치를 점검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관계기관의 합동점검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을 강화하고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이 조성되었다.”며 합동점검반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고, “법 개정에 따라 매년 중점적으로 점검하여 법의 실효성 확보 및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