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회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09.21 15:19 수정 0000.00.00 00:00

충분한 자질과 역량 갖추었는지에 대한 철저한 검증 예고

↑↑ 대구광역시의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광역시의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문기봉(만59세)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대구시의회는 지난 13일 대구시로부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문기봉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지난 13일 경제환경위원회 위원 6명과 의장 추천위원 3명으로 이루어진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사검증에 필요한 인사청문 증빙자료와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사전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인사청문회 준비에 들어갔다.

지난 15일 열린 사전간담회에서는 인사청문회의 주요일정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해 사항을 위원들 간 충분한 논의를 통해 확정하고, 문기봉 후보자에 대한 리더십, 도덕성, 직무수행능력 등 주요 검증 분야에 대해서도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사청문위원들은 국회의원들과는 달리 면책특권이 없는 만큼 근거 없는 의혹 제기나 흠집 내기보다는, 후보자가 대구시 환경기초시설과 위탁 공공시설물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 관리를 위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의 수장으로서 충분한 자질과 역량을 갖추었는지에 대한 검증에 주안점을 두고 인사청문회에 임할 예정이다.

인사위원회 위원장 이태손 의원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하수처리장, 소각장, 위생매립장 등 환경기초시설과 도로, 교통, 문화,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을 관리‧운영하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통합되는 기관으로,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공단인 만큼 내실 있는 인사청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는 23일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