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2021 교원상담역량강화 현장연수 실시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12 12:45 수정 2021.07.12 15:03

사랑과 감성과 문화를 두드리는 청도Wee센터

[뉴스레이더]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2021년 7월 5일부터 7월 9일 사이에 관내 매전중, 이서중, 모계고등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교원들을 대상으로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 목적은 단위 학교 교원의 학생 발달 수준 이해로 상담역량 강화를 통한 위기학생 조기 발견 능력 확보와 교원의 자기 돌봄 및 치유를 통한 만족한 직업생활을 도우는데 있었다.

강사로 참가한 예남희 교수는‘청소년 발달단계 이해와 효과로운 지도방법’이라는 주제로 심리학자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을 기반으로 청소년 발달 특징을 설명하면서 교사의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의 업무수행 중에 효과로운 문제지도 방법을 제시하였다.
특히, 지도와 상담의 배경에는 사랑에서 출발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현장연수에 참가한 매전중학교 이춘기 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여건에 효과로운 직무수행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여 학생지도에 임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이번 연수를 통해 청도Wee센터 직원들은 국가 장래 동량인 학생 개인 발전과 행복을 위해서 시대의 요구 사항에 맞는, 사랑과 감성이 살아있는 상담 활동과 지원을 더 활발히 펼쳐가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