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코칭 사례 공유를 통해 함께 나누는 희망징검다리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12 08:04 수정 2021.07.12 15:04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사례 회의 실시

↑↑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사례 회의 실시
[뉴스레이더]경산교육지원청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21년 7월 9일(금)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청도∙고령 지역 학습코칭단 24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사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2021년 신규로 위촉된 학습코칭단이 학습코칭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움을 공유하고 다른 코칭단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안으로 진행 되었다.

신규 코칭 선생님은 학생과 라포 형성이 잘 안되어서 학습이 어려운 경우, 한글 읽기∙쓰기가 너무 안 되서 다른 프로그램이나 자료가 필요한 경우, 13회 내외의 수업 코칭 계획 수립 시 잡아야할 목표 설정 등과 같은 학습 코칭할 때 어려움을 공유해 주시고, 다른 학습코칭단 선생님은 공유해주신 사례를 듣고 자신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말씀해주시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례 회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7월 8일(목) 경주교육지원청에서 경주∙영천 지역 학습코칭단 선생님을 따로 모셔 분산 운영 되었으며, 참여자 모두 거리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 “자존감이 낮거나, 다른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높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학습코칭을 하면서 느낀 어려움을 서로 소통하고 나눔으로 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습코칭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