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행복한 부모 되기(2기)’학부모 집단상담을 마치며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09 11:14 수정 2021.07.20 21:25

봉화교육지원청, 위센터“부모의 행복이 답이다 !!”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6월~7월 매주 토요일 총4회기(8시간) 관내 초•중•고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복한 부모 되기(2기)’ 집단상담 마지막 회기를 7월 10일에 무사히 마쳤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1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고, 강사(이영희, 부모교육 전문강사)는 “부모 자신의 Life style, 양육방식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를 격려하여 삶을 용기있게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온 가족이 도와야 한다. 특히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참가자 김OO은 “아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답답하였는데 오히려 내가 부족한 부모임을 알았다. 우리 아이를 위해 이러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 이OO은 “나는 아이를 사랑한다. 이번 집단상담을 통해 사랑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고 나는 실천해 볼 것이다. 참 다행이고 고맙다.”고 전체소감을 나누었다.

위(Wee)센터장 기세원 교육지원과장은“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에서 각자 해답을 찾았기를 바란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도 학교도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