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2021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7.05 21:24 수정 0000.00.00 00:00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의 의미 되새겨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센터장 김사철)는 여름방학을 맞아 ‘2021학년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시내 대부분의 학교에서 여름방학이 시작된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습결손 및 학력 양극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을 슬기롭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2021학년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특강은 7월 19일에 ▲고등학교 2~3학년 학부모 대상의 학생부 연계 자기소개서 쓰기를 시작으로 7월 20일 ▲중3 학부모를 위한 미리 보는 고교생활, 7월 22일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Ⅰ-인문계열, 7월 23일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Ⅱ-자연계열, 7월 26일 ▲2021 초등 학년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로 마무리된다.

특히 비포스쿨 프로그램으로 예년에는 겨울방학 중에 실시하였던‘중3 학부모를 위한 미리 보는 고교생활’을 여름방학 중에 실시하여 중학교와는 다른 고등학교 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프로그램은 현재 대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명문대 학생을 멘토로 초빙하여 대학입시와 연계한 고등학교 생활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과 대학입시정보를 공유한다.

‘2021 초등 학년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에서는 `초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 `나중에 후회 없는 초등 학부모 생활`의 저자이자 초등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버로도 활동 중인 초등 교사 이상학의 강의로 초등학생이 놓쳐서는 안 될 학습 내용과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마련한 7월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여름방학은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기간인 만큼 자녀와 함께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리아이 기초공사`의 저자인 정은진 진로와소명연구소장의 ▲자녀에게 욱하지 않는 부모되기가 7월 15일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이아영관장의 ▲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 강의가 7월 20일에,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 `선생님 기후 위기가 뭐예요?`, `착한 소비는 없다` 등 청소년을 위한 환경과 생태 이야기를 써 온 최원형 작가의 ▲기후위기 시대, 풍요의 함정 강연이 펼쳐진다.

김사철 센터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자녀와 학부모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7월 수강 희망자를 7월 7일(수)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ㆍ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