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울진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MAKER 교육 활성화 교원 연수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05 19:01 수정 2021.07.20 21:31

상상을 현실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 2021학년도 MAKER 교육 활성화 교원 연수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울진교육지원청은 2021. 06. 30, 07. 07. 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상상을 현실로! 미래 인생 육성’이라는 주제로‘2021학년도 MAKER 교육 활성화 교원 연수’를 진행하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교육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MAKER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MAKER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교원의 지도 역량 강화를 꾀하고자 이번 연수가 계획되었다. 다양한 소품의 재료로 사용되는 가죽을 이용하여 나만의 키링과 카드지갑을 제작하였는데, 강사로 초빙된 가죽공예 지도자 김진희는 다수의 강사 경험을 바탕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가죽 공예에 사용되는 가죽’, ‘가죽 공예의 과정’에 대한 이론적 강의와 함께 교원들이 직접 가죽에 바늘 길 만들고(목타), 바느질(새들스티치)을 통해 키링과 카드 지갑을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바늘 길을 만들며 시행착오를 거치는 교원들도 있었지만, 한땀 한땀 정성스레 바느질을 하며 자신만의 결과물을 제작하는 모습은 사뭇 진지해 보였다.

윤인한 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MAKER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수업 프로그램 구상과 공유이다.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선생님들의 알찬 수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