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21세기 핵심역량 문해력, 지도역량강화 교원 연수 만족도 높아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7.02 17:22 수정 2021.07.24 22:47

초중등 교사 줌 플랫폼 활용 온라인 문해력 연수 참여 열기 뜨거워

↑↑ 중등 교원 문해력 연수(학교, 책과 시에 물들다-독서기반 교과융합수업)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초·중등 문해력 지도역량강화 교원 연수를 온라인으로 운영했다. 초등교사 대상 연수는 지난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중등 국어교사 대상 연수는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디지털 환경이 고도화되고 동영상 등의 매체 사용이 급부상하고 있는 시대에 글을 읽고 의미를 파악하는 힘인 문해력 함양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글을 읽고 의미를 구성하며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 문해력’함양을 위한 교원의 지도역량강화를 위해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총 9개 과정으로 초·중등 공통 필수 1개 과목과 선택형 과목 초등 4개 과정, 중등 4개 과정으로 구성하여 최소 6차시에서 최대 15차시까지 수강할 수 있도록 한 선택형 연수이다.

줌 플랫폼을 활용하여 현장 전문가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운영되고 있다.

문해력 함양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실천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펴낸 교원저자가 강의를 맡은 이 연수는 교육 본질과 국어 교과 교육의 핵심 역량을 어떻게 구현해 나가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팁을 공개하여 참여한 연수생 교사들에게 큰 감동과 실천하고자 하는 동기를 불어 넣어 주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