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경Wee센터, `2021 Wee클래스 컨설팅’실시

윤일한 기자 기자 입력 2021.07.02 16:24 수정 2021.07.02 18:35

[뉴스레이더]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1. 7. 2.부터 7. 30. 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14개 Wee클래스의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상담 내실화를 위한 Wee클래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Wee클래스 설치교인 가은초, 모전초, 문경초, 점촌초, 호서남초, 문경서중, 문경여중, 점촌중, 문경중, 문경공고, 경북조리과학고, 문경여고, 문창고, 점촌고를 방문하여 Wee클래스 운영 우수사례 발굴 및 위기학생 사례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올해 처음 Wee클래스를 운영하면서 위기학생이 속출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 때 마다 Wee센터의 전문상담 선생님들이 나오셔서 협의회를 열어 학생에게 가장 최적의 상담 및 프로그램을 연결해 주셨어요. 혼자가 아닌 우리가 된 느낌이고, Wee센터가 함께 해서 늘 든든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중환 문경Wee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학교 현장의 애로 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교육계획에 반영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