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독도 사랑 독도 체험 탐방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7.01 15:29 수정 0000.00.00 00:00

물야중학교 전교생 신명나는 독도 체험 탐방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봉화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물야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6월 30일 2021 독도사랑 독도체험탐방을 실시했다.

2021 독도사랑 독도체험탐방은 영덕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되었고, 학생들은 독도전시관 체험 및 독도 미션 가상 체험을 통해 독도의 역사와 지리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직접 바다에 나가 제트 보트와 바나나 보트를 타며 드넓은 독도를 향해 호연지기를 키웠다. 또한 울진 독도모형체험장에서 독도 티셔츠를 입고 독도 수호 결의문을 낭독한 뒤, 태극기를 흔들고 독도 플래시몹을 하며 독도 수호 의식을 고취하였다.

평소 학교에서 독도 교육 시간 및 교과 관련 활동을 통해 독도 포스터 그리기, 독도 글짓기 등을 꾸준히 해온 학생들은 코로나 정국에도 봉화교육청 독도 바로 알고 세우기 사업에 참여하여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는 활동을 통해 독도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보람 있는 하루를 보냈다.

물야중학교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마음을 울린 값진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물야중학교 3학년 권OO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독도 포스터 그리기, 글짓기 등을 통해 독도에 대한 공부를 하긴 했지만, 오늘 신명나는 체험 활동을 통해 독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독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