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 동부교육지원청 2021 동부영재교육원 캠프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30 18:31 수정 0000.00.00 00:00

나만의 작품을 내 손으로, 쑥쑥 자라는 창의・융합적 사고력!

↑↑ 동부교육지원청 2021 동부영재교육원 캠프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교육지원청 동부영재교육원은 중등 수학・과학 과정 120명을 대상으로 “2021 동부 창의・융합 메이커 캠프”를 범일중학교 발명교육센터에서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4기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프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외체험활동이 위축된 가운데서도 메이커 교육의 거점 센터인 지역 발명교육센터를 활용하여 평소 학생들이 체험하기 어려운 메이커 교육을 내실 있게 계획하여 운영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참가 중학생들은 중등 영재 수학・과학 과정,「그림을 그리다」프로그램에서 구성한 픽토그램과 테셀레이션을 메이커 교육과 연계하여 나만의 에코백(2학년) 만들기 및 픽토라이트 박스(1학년)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2D 설계 프로그램의 이미지 트레이싱을 활용하여 테셀레이션 유닛을 직접 설계하고, ScanNCut을 활용하여 설계한 테셀레이션 유닛을 에코백에 열로 전사시키는 등 다양한 활동을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동부영재교육원은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개발하고 창의・융합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종환 교육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동부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영재성을 개발하고 창의・융합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양한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