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성주교육지원청, 2021 유아 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교사 연수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30 16:38 수정 0000.00.00 00:00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성주교육지원청은 2021년 6월 29일 초전초등학교 강당에서 성주 관내 유치원교사 12명을 대상으로 ‘2021 유치원 놀이중심 나눔공동체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 놀이중심 나눔공동체는 ‘놀이활동을 통한 행복한 아이 만들기’라는 대주제로 성주 관내 유치원교사들이 함께 모여 연구하는 학습동아리로 작년에 이어 2년째 활동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첫 번째 면대면 집합연수로 ‘유아를 위한 숲 밧줄놀이’라는 소주제로 유치원에서 유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연체험 놀이 연구를 위한 실습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자연, 특히 나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숲 밧줄놀이는 밧줄 위에서 마음껏 놀면서 몸의 민첩성, 용기, 지구력, 힘, 균형감각, 근육 긴장시키기 등의 발달이 놀이처럼 쉽게 이루어지는 장점을 가진다. 연수 중 실습한 여러 가지 밧줄놀이 중 특히 해먹 설치를 통한 체험은 참여한 모든 유치원교사들의 심신 위안에도 크게 도움을 주었다.

조미연 교육장은 “자연을 소재로 하는 체험활동을 놀이로, 놀이를 학습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유치원 교육에서는 매우 중요한만큼 오늘 연수를 계기로 유아 체험놀이 연구에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