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울릉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초등학교 수업 지원 교사 채용 지원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30 16:13 수정 0000.00.00 00:00

아이와 선생님을 이어주는 울릉 학교지원센터’운영 가치실현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울릉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교원업무 경감 차원으로 2021년 6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초등학교 수업 지원 교사(계약제 교원) 인력 채용을 지원했다.

수업 지원 교사 채용은 교원의 휴가 및 출장으로 인한 수업 결손을 적시에 보충하여 학생들의 교육 기본권을 보장하고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해서 시행된 것으로, 수업 지원 교사는 중심학교(울릉초등학교)에 근무하면서 지원학교(울릉 관내 전 초등학교)에 수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수된 인력 채용지원 요청을 바탕으로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는 지원자의 지원서류를 수합하고 2021년 6월 28일에 울릉교육지원청 장학사들과 울릉초 교감이 참석하여 서류 심사를 진행했고, 면접은 2021년 6월 29일에 코로나19 예방 및 원격지 거주자 편의제공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울릉초 교감 이해철은 “학교지원센터의 인력채용지원 덕분에 업무 경감은 물론이고 인력풀에 등재되지 않은 우수한 재원을 확보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였다.

최영택 교육장은 “앞으로도 ‘아이와 선생님을 이어주는 울릉 학교지원센터’운영 가치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 교원업무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