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칠곡교육지원청 육상부 독도수호를 향한 질주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30 16:11 수정 0000.00.00 00:00

칠곡교육지원청 육상부 독도교육올림픽 릴레이 마라톤 인증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29일 비대면 독도 릴레이 마라톤 행사에 참여했다. 칠곡종합운동장에서 관내 육상선수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대면 독도 릴레이 마라톤은 “우리땅 독도야 사랑해!” 라는 현수막과 태극기를 들고 100미터를 달린 선수들의 인증샷을 사이버독도 학교에 등록하여 인증을 받는 행사다.

이번 비대면 독도 릴레이 마라톤은 경상북도교육청의 2021 독도교육올림픽의 일환으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를 위해 올해 첫 실시되었다. 이 뜻깊은 행사에 칠곡종합운동장에서 훈련 중인 학생 선수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냈다. 칠곡교육지원청 육상부 학생들은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강한 자부심과 함께 독도 수호에 대한 결의를 다지며 함께 100미터를 질주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육상부 구현욱(북삼중 3학년)학생은 “독도사랑과 독도수호를 다짐하며 릴레이 마라톤에 참가하게 되어 뿌듯하고 뜻깊었다. 독도 사랑 현수막과 태극기가 운동장에 휘날리는 것을 보니 독도 사랑을 온몸으로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숙현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육상부 학생들이 이번 독도 릴레이 마라톤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과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한 것이 매우 의미 있다. 앞으로 릴레이 마라톤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활동과 체험을 통해 독도 사랑과 역사의식 제고를 위한 학생 참여를 더욱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