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6.28 12:12 수정 2021.06.28 19:00

운동하는 모든 학생, 생동감 넘치는 학교

[뉴스레이더=김경화 기자]경산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사동고등학교에서 경북 남부지구(경산, 경주, 영천, 청도, 군위, 의성) 중학교 스포츠강사 45명을 대상으로 ‘운동하는 모든 학생, 생동감 넘치는 학교’라는 주제로 스포츠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중학교 스포츠강사에게 새로운 트렌드의 스포츠 활동을 소개하여 학생들이 기존의 전통적인 스포츠를 쉽고, 즐겁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스포츠클럽의 내실화를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연수의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스포츠 활동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족구 수업, 게임 활동으로 익히는 농구 기본기 수업, 건강을 키우는 즐거운 탁구 수업과 새로운 스포츠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리듬 트레이닝,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플로킹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스포츠 강사들의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키우고, 나아가 학교 스포츠클럽 시간의 획기적인 붐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중학교 시기의 체육활동은 신체적, 인성적 가치를 함양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 이번 연수가 중학교 스포츠 강사들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모든 학생이 즐겁게 운동하는 생동감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