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문경시,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재정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윤일한 기자 기자 입력 2021.06.25 18:52 수정 2021.06.28 13:53

↑↑ 문경시,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재정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레이더=윤일한 기자]문경시는 6월 24일 오후 2시 관내 사회적기업 육성 및 재정지원사업 설명을 위해‘문경시 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단법인 지역과소셜비즈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사회적기업 창업 또는 (예비)사회적기업 인·지정에 관심 있는 청년 및 기업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농업회사법인 문경미소(주) 김경란 대표님을 비롯한 관내 사회적기업 대표들도 함께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인·지정 절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공모, 사회적 가치지표(SVI) 이해, 사회적기업로서의 책무, 부정수급에 대한 관리감독과 제재 조치 등 실무 교육과 함께 실시되었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이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또는 인증을 받게 되면, 인건비 일부·사업개발비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문경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발굴·육성 및 재정지원을 통해, 자립기반 조성, 일자리창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설명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좋은 사회적기업이 발굴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