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동교육지원청, 북한강자전거길 70km 자전거 라이딩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25 16:42 수정 2021.06.25 18:55

`두 바퀴에 꿈을 싣고` 자전거 라이딩 100% 완주 !

[뉴스레이더]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2일 사제동행 연합 자전거 동아리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한강자전거길 70Km 자전거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북한강자전거길은 아름다운 산과 호수를 따라 펼쳐진 자전거길로 사제동행 자전거 연합동아리 회원은 샛터삼거리와 경강교를 경유하여 신매대교까지 70Km 거리를 참가 학생 전원이 낙오자 없이 100% 완주에 성공하였다.

지난 1차 라이딩에서 완주하지 못했던 경안중학교 이○○ 학생은 “이번에는 꼭 완주하고 싶었다. 오전에 다리에 쥐가 두 번씩 났지만, 선생님께서 주물러 주시고 끝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모두 응원해 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완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같은 조에 있던 김○○ 학생은 “70Km 완주를 하여 너무 기쁘고 무슨 일이든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라이딩에 참여한 경상북도교육청 김용국 교육국장은 “교육장님, 과장님, 교감선생님과 장학사님, 그리고 인솔하신 여러 선생님들 모두 수고하셨고, 아이들에게 좋은 성취의 기쁨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학생들 모두 대단합니다.”라고 모든 라이딩 참여자를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