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칠곡학교지원센터, 방과후학교 설문 업무 지원을 통한 교사 업무 경감 UP!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24 16:18 수정 0000.00.00 00:00

2021년도 상반기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업무 지원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3일부터 석적고등학교 외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상반기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업무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업무는 매년 2회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분석 결과를 교육지원청으로 보고하는 업무이다. 특히 담임 교사가 직접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설문지를 수합 후 통계까지 내야 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칠곡학교지원센터는 이러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미리 알고 유레카라는 설문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온라인용 설문지 제작, 결과 수합 및 분석까지 지원을 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설문 조사 기간과 설문사이트 Url정도만 안내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 지원하는 11개 학교의 설문 결과는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교육지원청 담당자에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공문으로 설문 결과를 교육지원청에 별도로 보고하지 않아도 된다.

왜관중앙초등학교 방과후교육부장 교사 이윤성은 “지금까지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업무는 설문 결과를 분석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부담을 안고 있었다. 하지만 학교지원센터의 업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 준비 및 생활지도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동재 학교지원센터장은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업무는 대표적인 교사의 행정 업무이다. 이러한 업무 지원을 통해 교사의 행정 업무를 경감하는 것이 학교지원센터의 목적이며, 더 많은 교사들의 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업무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