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교육감과 함께 하는 교육 현장 소통 토론회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23 14:45 수정 0000.00.00 00:00

봉화교육지원청, 2021 봉화·영주 교육현장소통토론회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봉화교육지원청은 6월 22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감 및 봉화·영주 지역 학부모 대표 10여명과 유튜브를 통한 질의응답으로 교육 현장 소통 토론회를 개최하였으며, 맛쿨멋쿨TV로 생중계 하였다.

현장소통토론회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교육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맛쿨멋쿨TV로 유투브 생중계를 하였으며, 실시간 질문을 받으며 진행하여 교육가족의 참여를 높였다.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지원 사례 중심의 업무보고와 현안사업을 설명하였고,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교육현안에 대한 질문과 학부모의 요구 사항을 청취하며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박세락 교육장은 학교지원사례로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 순회 전일제 운영으로 학생과 하루 종일 함께하며 고충을 들어 주고 담임의 업무를 지원하였으며, 단위학교 진로체험 통합운영 지원으로 학생의 요구를 반영하고,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학교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원업무를 경감하고 교사를 학생들 곁으로 보내고, 학생들의 기초학력에 힘쓰겠다며, 대화의 시간에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학교지원 강화사례, 학교안전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진로교육, 경북교육사이버박물관의 활용방안, 도교육청의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질의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및 의견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교육가족은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이시며 소통과 혁신을 강조하는 교육감님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