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여성축구교실, “공 쫌 차는 그녀들”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03.25 18:38 수정 0000.00.00 00:00

↑↑  여성축구교실, “공 쫌 차는 그녀들”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이 여성들의 생활스포츠 저변확대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하여 올해 3월 달성여성축구교실 “공 쫌 차는 그녀들”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큰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성축구교실은 달성스포츠파크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의 전문지도자가 축구의 기본기(드리블, 패스, 컨트롤, 슛팅)뿐만이 아니라 경기실전 프로그램까지 교육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만족감을 더 높이고 있다.

운영은 매주 화/목요일 10시, 19시, 두개 반으로 축구에 관심 있는 성인여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달성종합스포츠파크로 문의 신청하면 된다.

여성축구교실 참여자들은“남성 영역의 스포츠라고 여겨졌던 고정관념을 깨는 공단의 체계화된 교육환경 제공으로 어색한 발놀림에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달성군 최초로 달성여성축구클럽 동호회를 결성하겠다는 큰 포부와 희망으로 회원 모두가 배움의 열정이 대단하다.”고 전했다.

강순환 이사장은“축구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민의 여가선용과 체육활동 진흥에 이바지 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