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김천시 개령면, Happy together 클린데이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03.25 10:21 수정 0000.00.00 00:00

↑↑ 봄맞이`Happy together 클린데이`청결운동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김천시 개령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신룡1리 주민들과 이장,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Happy together 클린데이`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클린데이 청결운동은 신룡1리 마을 도로변에 불법무단투기된 쓰레기로 인해 마을 미관저해 및 악취발생으로 봄을 맞이하여 마을이장과 주민들이 뜻을 모아 청소를 실시하게 되었다.

농사용 폐비닐과 생활쓰레기 등을 분리하고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환경조성을 위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한 후, 종량제봉투 사용 및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의 생활화를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활동도 병행했다.

신룡1리 최남열 이장은 “쓰레기수거에 함께 해 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깨끗해진 것을 보니, 가슴 속이 뻥 뚫린 것 같다. 앞으로도 깨끗한 신룡1리가 될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가 감시자가 되어, 더 이상 불법쓰레기가 무단 투기되는 일이 없도록 함께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승만 개령면장은 “Happy together 클린데이 활동에 기관․단체와 주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한편, 마을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깨끗한 개령면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해피투게더 클린데이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주민들이 앞장서서 만들자는 주민들의 의식을 개혁하고자 2021년도부터 시행해온 특수시책으로, 일부 마을에서는 cctv를 통하여 배출기준에 맞지 않는 쓰레기는 되가져 가도록 하는 등 마을주민이 앞장서서 깨끗한 내마을 가꾸기에 나서고 있어 조금씩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