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청송군,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김영숙 기자 입력 2022.01.24 11:57 수정 2022.01.24 18:24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 되도록 앞장

↑↑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청송군은 설 명절을 맞아 1월 24일부터 1월 28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권의 침체와 매출감소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며, 1월 24일 안덕시장을 시작으로 1월 28일 진보시장까지 공무원 등 약 400여명이 참여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여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경제 민심 또한 살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설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및 물가 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요금 과다 인상, 담합행위 등의 점검으로 서민물가를 안정시키고,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 및 환경정비에도 신경 써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고 저렴한 농특산물과 차례 용품을 구입하시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