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14일 ‘콴엔터테인먼트’의 장형철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성공 창업자 특강을 실시했다.
성공창업자 특강은 성공 창업자의 성공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제 사업을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공유함으로써 청년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의 시행착오를 줄여 청년 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특강에서는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비즈니스의 흐름에 대한 설명 및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 출신인 장형철 대표는 가수 하하의 매니저를 시작으로 현재는 콴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역임했으며, 유튜브 ‘하하피디’와 ‘별이 빛나는 튜브’ 등 유튜브 관련 사업과 라이브 커머스 관련 사업, SNS 마케팅 관련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강을 통해 장형철 대표는 청년창업가들에게 현재까지 콴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면서 직접 겪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플랫폼 시대의 뉴노멀을 설명하고, 유튜브(YOUTUBE) 관련 사업을 운영하면서 겪은 콘텐츠 시장에 대한 반응 등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특강 외에도 창업 준비 및 기창업자의 사업 운영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창업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청년창업자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아카데미’와 ‘카우프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청년창업LAB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