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의성군,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추진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01.13 15:06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의성군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면서 어린이통학차량(9~15인승)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대당 700만 원 보조금을 지원하며 총 4대를 지원한다.

특례사항으로 폐차여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다.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추가된 신고시설인 교습소,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과 기존의 어린이통학차량 신고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시설이 해당된다.

지원신청은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가능하며, 기간 내 신청 미달 시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021년 12월 1일 이후 폐차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신청이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유차는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이 많이 배출되고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통학차량을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