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 북구청 중소기업 육성·발전 공로 `감사패`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11 12:39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북구청 중소기업 육성·발전 공로 `감사패`수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북구청은 6월 10일 북구청에서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중소기업 육성·발전과 지역경제를 위해 노력하고 특히 대구·경북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강석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회장, 최복희 대구경북본부장, 김광식 대구기계공구상조합 이사장, 이영호 대구종합유통단지전자관조합 이사장 등이 함께 했다.

북구청은 2015년 대구지역 최초로 관세·무역, 경영컨설팅, 기술거래, 수출통·번역 등 관련 상담관이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기업경영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영자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정책자금을 알선하는 등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 구는 현재 4만 여개의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18개의 다양한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소규모 기업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역기업에 맞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