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환동해산업硏 새해 첫 각오, 청렴한 연구원 만들기 결의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01.03 11:02 수정 0000.00.00 00:00

1.3, 시무식서 전 직원 청렴결의 선서, 청렴경보제도 도입

↑↑ 환동해산업연구원 전 직원 청렴선서 모습(2022.1.3.)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경상북도의 해양R · D기관인 ‘환동해산업연구원’은 3일 임인년 새해 첫 각오는 청렴한 연구원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새해 첫 출근과 함께 시무식장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한 연구원을 만들겠다는 결의내용이 담긴 선서를 하고 다양한 청렴연구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신규직원이 입사 시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고 원장이 직접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연구원 근무 시 청렴한 직장생활을 앞장서 나가겠다는 다짐을 하고 당부를 한다.

또, 명절, 휴가철 등 자칫 근무기강이 흐트러질 수 있는 시기에는 청렴주의보 발령과 함께 반부패신고기간도 운영한다. 조직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합리한 근무행태를 아예 없애겠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매월 11일을 직원소통의 날로 정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MZ세대 중심의 청렴동아리를 구성·운영하는 한편, 각종 사업추진 시에는 청렴리스트 작성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연구원이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렴한 연구원으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한 조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