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유아·놀이 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숲놀이 체험 연수`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10 16:22 수정 2021.07.31 19:54

[뉴스레이더]봉화교육지원청은 10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개정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유치원 교사들의 성장 지원과 공동체 문화 개선을 위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숲놀이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봉화의 유아·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개정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관내 공동교육과정 중심유치원 교사들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여 팀내 나눔 활동을 통해 정보·아이디어 및 우수 사례 등을 수집 및 공유하고 이를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별로 유치원 현장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숲놀이 체험 연수는 관내 유치원 전 교사가 참여하여 숲놀이 전문가 예근수(더숲 대표) 강사의 진행으로 놀이의 의미, 숲의 매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숲에서 유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직접 체험하면서 유치원 주변의 자연 환경을 이용하여 ‘숲 놀이’하는 방법을 배웠다.

박세락 교육장은 “봉화의 공립유치원은 1개 유치원을 빼고는 모두 혼합연령으로 구성되어 유아 지도에 특히나 어려움이 있는 줄로 안다. 그래서 이번 연수가 더욱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오늘처럼 유치원 교사들 간에 함께 배우고 소통하여 진정한 나눔공동체 문화를 계속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