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문경시, 경기도교육청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맞손’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28 12:46 수정 0000.00.00 00:00

문경시↔경기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 문경시, 경기도교육청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맞손’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문경시는 지난 23일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양 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17만 명을 대상으로 문경시의 우수 관광·숙박 시설에 대한 할인 등 인센티브 제공, 경기도교육청 내 복지사이트 등을 통한 해당 관광지 지속 홍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문경시는 단산모노레일, 에코랄라 등 대표적인 비대면 안심관광지를 바탕으로 위기를 딛고 코로나 이전 상황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그 회복세에 날개를 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문경시는 시즌별, 테마별로 다양한 관광상품을 경기도교육청과 협의·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돌리네습지, 문경새재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아이들을 위한 체험학습활동 장소로 활용하는 방안 등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다양하고 유기적인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경기도교육청과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관광업계에 활력을 부여하고, 일상회복 촉진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