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청도군, ‘농특산물 완판경진대회 시즌2’ 우수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22 12:13 수정 0000.00.00 00:00

코로나19 극복!

↑↑  ‘농특산물 완판경진대회 시즌2’ 우수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청도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위해 경북도 주관으로 시작된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경진대회 시즌2’ 에서 지난해 ‘대상’ 에 이어 2021년에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 자체쇼핑몰 및 제휴몰 등 온라인 판매 △ 자체직거래 운영 △ 경북도 바로마켓 직거래 활성화 행사 및 라이브커머스 참여 △ 시군별 특수시책으로 각각 구분하여 평가했으며,

군은 올 한해 총 판매금액 69억원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수시책으로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장이 농산물을 직접 집앞까지 배송해주는 방식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여러 직거래행사 등을 펼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주요 내용으로 봄철에 실시한 ‘백화점 미나리삼합 판매행사’, ‘쇼핑라이브 우수농산물 판매행사’, ‘고속도로 휴게소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이 있었으며, 특히 ‘청도군, 새마을맨이 간다’ 행사는 직접 발로 뛰면서 각 가정마다 우수농산물을 배송해주는 적극적인 판로 개척으로 평가받고 있다.

청도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농산물 완판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협심하였기에 작년 대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해 청도농산물 유통 판로 개척에 더욱 노력해 지역농가 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