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도시철도와 관련된 감동적인 이야기를 발굴·전시함으로써 고객 행복(HAPPY DTRO) 감성을 증대하고자 『2021년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도시철도에서 생긴 친절, 감동 에피소드 ▶역과 관련된 역사, 문화, 관광 소재의 스토리이다. 이 가운데 1가지 주제를 선택해 수필(에세이)이나 시(詩) 부문에 1인 2점 이내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대상은 대구도시철도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6월 10일(목)부터 7월 30일(금)까지이다.
응모작품 중 우수작품 10편을 선정해 총상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2명) 각 30만원, 우수(2명) 각 20만원, 장려(5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나 역사에 부착된 공모전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홍승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께서 그동안 도시철도를 이용하며 겪은 따뜻하고 훈훈한 감동 스토리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