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영재 선발 전형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3.31 13:59 수정 0000.00.00 00:00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영양교육지원청은 3월 27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영재교육지원센터에서 2021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을 시행했다.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에서는 초등융합, 중등융합 2개반 운영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가진 우수한 융합 인재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영양 관내 초.중학교 수학, 영어, 발명, 융합 4개의 영재학급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전형에는 90명의 초·중학생이 영재교육원과 영재학급에 응시 원서를 제출해 영재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영재성과 창의성 검사, 심층면접을 통해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증상자를 위한 별도고사실을 마련하고 순차적 퇴실, 거리 유지, 전형 종료 전후에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 소독을 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과 관내 영재학급은 영양 지역의 초·중등 융합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수학, 영어, 발명, 융합 4개 영역에서 우수한 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합격자는 4월 16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소양자 교육장은 “영재 선발 시험이 공정하게 진행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영재를 발굴하고 4월부터 시작되는 영재 수업 준비를 잘하여 학생들을 지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