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영천시, 스포츠 명품 도시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 수립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15 11:12 수정 0000.00.00 00:00

체육시설 확보 방안 등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영천시 체육시설 확보 방안 등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영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천시 체육시설 확보 방안 등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체육회, 교육지원청, 학교 등의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부터 추진해 온 연구용역의 결과 보고와 이에 대한 질의 및 토의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최근 일과 생활의 균형과 같은 삶의 질 향상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스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증가하여 지역의 체육 인프라를 선진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자 시행됐다.

용역을 담당한 ㈜담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는 시민운동장 등 공공체육시설의 개선 방향, 익스트림 스포츠 경기장 등 다양한 생활체육시설 확충, 동․하계 전지훈련지 및 선수 숙소 조성 등 체육시설 확보에 대한 중장기적 방안을 제시했고, 대규모 대회 및 전지훈련의 유치와 자전거 대회, 반려동물 동반 대회 등 이색적인 대회 개최도 제안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중장기 계획은 우리 시 체육정책의 기본 방향과 발전에 대한 로드맵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토대로 선진적인 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