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주시, 2021년 산지유통시책평가 `최우수` 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14 14:48 수정 0000.00.00 00:00

↑↑ 2021년 산지유통시책평가 `최우수` 수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상주시는 12월 14일 경상북도에서 개최한 ‘2021년 농산물 산지유통시책평가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상’을 수상하여 시상금 2백만 원을 받았다.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산물 산지유통과 관련 추진실적 및 노력을 평가하였다.

주요평가 내용은 통합마케팅조직 취급비율, daily(도단위 통합브랜드) 출하 실적, 원예산업 종합계획 및 산지유통 종합계획, 그리고 특수시책과 차별화된 정책, 구조개선 의지 등이다.

통합마케팅 조직인 상주시 조합공동상업 법인, 참여농협과 농업인들의 합심으로 통합마케팅조직 취급비율과 출하 실적 등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더불어 산지유통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서 농업인단체, 농업인, 농협 등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등 타 시군과 차별화된 정책을 진행하여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김종두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장은 “상주시 농산물의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신 생산 농가들, 참여조직, 통합마케팅조직(상주조공)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상주시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관련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