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 2022 수출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10 11:12 수정 0000.00.00 00:00

중소상공인의 성장 지원과 수출의욕 고취

↑↑ 영주시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사)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는 10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2022년도 수출지원 시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제 회복의 기초가 되는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수출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경북도청, 영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영주센터,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북통상(주) 5개 기관이 함께 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출에 필요한 각종 수출 지원 사업 정보와 소상공인 지원 시책을 제공했다.

또한 수출 경험이 많지 않거나 수출을 준비하는 초보 수출업체를 위해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지원 사업 소개와 수출 애로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 설명회 참여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권헌준 (사)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 회장은 “이번 수출 설명회를 통해 영주시의 중소수출기업들이 수출지원 사업에 대한 고급 정보를 얻고, 사업 서비스 적용을 통해 수출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 앞으로 (사)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는 영주시와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수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는 2017년 8월에 결성하여 현재 30여개의 회원사가 소속되어 있으며, 수출 기업 간의 해외시장 개척 정보 및 상호 정보 교환, 수출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