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의성군, 경북 탄소중립생활실천 평가 우수상 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09 11:27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의성군은 12월 9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열린 ‘2021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평가보고회’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우수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평가보고회는 경상북도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저감을 위해 노력한 우수 지자체를 선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의성군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생활실천 사례 홍보를 위해 직원들이 직접 유튜브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저감의 공감대 형성 등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마켓 운영과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이라며 “온실가스 감축 실천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준 군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후행동 확산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