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대구환경공단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07 17:08 수정 0000.00.00 00:00

↑↑ 찾아가는 KWC입주기업 홍보설명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환경공단은 행정안전부 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평가에서 지역경제 활력지원 노력을 인정받아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지방공공기관에서 제출한 총491건의 혁신우수 사례에 대하여 3차례의 심사과정을 거쳐 혁신 우수기관으로 대구환경공단이 선정되었다.

대구환경공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디딤돌 되다” 라는 추진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물산업클러스터는 글로벌 물시장 선점을 위해 산·학·연·관이 협력하여 물기업 기술개발부터 해외시장 진출까지 전주기적으로 지원하는 물산업 진흥시설 및 기업 집적단지로서, 공단은 입주기업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기업 홍보설명회, 분산형 Test-Bed 지원, 입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등 아낌없는 지원을 추진하여 입주기업의 매출이 증대되고 청년 일자리가 창출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의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혁신방안을 강구하겠으며, 이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