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상공회의소 김천대학교 재학생 대상 2차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 개최해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2.06 17:17 수정 0000.00.00 00:00

↑↑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일환으로 김천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두번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성황리에 마친 1차 과정에 이어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차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12월 3일에서 4일까지 양일간 경주 일원에서 실시했으며, 참여자들의 취업 의식 고취와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 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진로 캠프를 통해 진로그래프 작성, 커리어 로드맵 작성 및 코치, 가상 입사서류 작성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튿날 취업캠프에서는 산업동향분석, 기업직무분석, 입사서류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전략 구축 및 모의면접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지역이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청년 인재의 육성과 활용이 중요한 숙제”라고 말하고, “산업의 채용수요를 파악하여 육성된 청년 인재들이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지역 기업의 수요와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통해 인재 육성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