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토요프로그램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07 14:30 수정 0000.00.00 00:00

“토요일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성주군은 청소년들의 즐거운 주말을 지원하기 위하여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6월 5일을 시작으로 하여 7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8회) 상반기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모집 수요에 따라 5종(K-pop댄스, 미술교실, 요리교실, 마술교실, 토탈 공예교실)으로 관내 초・중등 청소년 50여명이 참여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 제고와 잠재된 재능과 역량을 개발하고 발휘 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증축 새단장을 마치고 다양한 상반기 토요프로그램은 물론 코로나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청소년들이 기다려온 만큼 다양하고 알차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13년 4월에 개관하여 매일 평균 50여명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있으며, 매학기별 토요프로그램 및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만9세-만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으로 댄스연습실, 닌텐도게임, 영화감상실, 오락실, 농구장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