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1.23 11:11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김천시는 지난 16일 감문면 삼성1리 마을회관, 17일 및 19일에는 지례면 면민공동이용시설에서 지적재조사사업 예정지구의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주민설명회에서는 지적재조사사업의 목적과 배경, 사업 추진절차, 현장 측량을 위한 주민들의 협조사항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부정확한 종이 지적을 위성측량을 활용한 디지털(수치)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으로, 사업지구 내 전 필지에 대하여 새롭게 조사·측량해 경계를 결정하여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숙원사업 등으로 확장·개설된 도로, 구거 등이 지적도에 등재된다.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하여 지상경계를 현실화하여 맹지가 해소되고, 이웃 토지와 분쟁의 소지가 있는 건축물 저촉 해소, 토지의 정형화 등으로 불합리한 토지 경계가 조정되어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토지의 가치도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

장성윤 열린민원과장은 “이번 주민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내년 지적재조사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작업을 마친 후 경상북도에 사업지구 지정을 신청하여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되면 2022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니,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