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안동에서 창업하자‘BETA 페스티벌 2021’성황리 마쳐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1.22 07:57 수정 0000.00.00 00:00

올해 아이디어톤 대상은‘ ㈜글로벌코리아’, ‘성창현 학생’

↑↑ BETA 페스티벌 2021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안동시와 안동대학교는 도내 지자체 최초로 스타트업축제‘BETA 페스티벌 2021’을 18~19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했다.

안동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페스티벌은 창업기업과 투자자 등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기업의 성장 기회 확대 및 창업문화 저변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18~19일 이틀 동안 총 400여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즐겼고, 온라인으로도 500명이 함께하며 스타트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스타CEO 허경환과 언바운드 저자 조용민 매니저의 ‘창업 경험과 노하우’‘달라진 창업환경의 새로운 기업가정신’에 대한 특강이 각각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의 참여로 창업컨설팅과 기업투자 상담을 통해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었다.

또한, 안동지역 내 15개 스타트업 생산제품을 홍보하는 전시관을 운영하고,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총 210여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스타트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축제 주요 내용으로는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해 안동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아이디어톤을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했다.

올해는 총 23개팀이 신청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예비창업자 부문에 안동과학대학교의 성창현 학생이, 스타트업부문에는 ㈜글로벌코리아 송진호 대표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스타트업부문 수상자는 2022년 창업 성장지원사업 등에 선정되어 체계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아쉽게 탈락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도 창업커뮤니티 가입을 안내하여 맞춤형 교육과 각종 컨설팅을 실시한다.

한편,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국내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1호 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제공하는 40만 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는 차량용 청소기를, 안동과학대학교에서는 문화상품권을 후원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외에도 버스킹 공연과 추억의 놀이터 등 야외 부대행사를 마련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BETA 페스티벌 2021은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그 첫 번째 시도로서, 많은 시민과 청년들로부터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 ‘안동하면 스타트업 하기 좋은 도시’라는 이미지가 함께 떠오를 수 있도록 향후 세계적인 스타트업 축제로 성장·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