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북도, 2021 경북사과 판매전 벌인다

최병인 기자 입력 2021.11.11 14:17 수정 2021.11.11 17:42

12일 동대구역 광장에서‘2021 경북사과 홍보행사’개막식

↑↑ 경북사과홍보행사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는 전국 사과 생산량의 66%(전국 1위)를 차지하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과일 경북사과를 알리는 ‘2021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6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사과는 내가 줄게, 넌! 먹기만 해’라는 주제로 9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할인판매를 개시했다.

또 경북사과홍보행사 홈페이지, 유튜브(경북사과TV) 등에서 온라인 판매가 진행되며, 시중가격 보다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경북사과를 구매할 수 있다.

12일 오후에는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리는 현장 개막식도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춘우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서병진 대구경북능금농협조합장, 사과주산지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김영만 군위군수, 부회장인 이희진 영덕군수, 최기문 영천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김주수 의성군수, 김춘안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장, 홍순임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대구동구여성단체협의회 윤해진 회장 등이 참석한다.

개막식과 함께 개관한 경북사과 명품관에는 과거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국내에서 재배된 사과 품종들과 사과주산지 15개 시군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이 출품한 사과가 전시된다.

또 코로나19 극복, 통합신공항 등 응원메시지를 담은 문자 사과 등 다양한 사과 실물들과 사과의 일생, VR(가상현실) 체험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사과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경북사과홍보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경북사과 배달부, 인증 샷(인증 사진) 이벤트, 네컷 만화 콘테스트, 사과밭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랜선 힐링(온라인 치유) 콘서트, 주산지 농가 V-Log(영상일기)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북사과의 홍보와 행사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미 수도권 소비자들과 만났다.

지난달 28일에는 거쳐 경기도 수원(구 농촌진흥청)에서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사과 판매를, 29일에는 KTX수원역에서 한 알 사과 나눔행사를 가졌다.

또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고양점에서 특별 할인판매행사를 진행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사과 홍보행사가 사과 소비촉진과 판로개척의 장이 돼 농업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과는 경북임을 소비자 여러분께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