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영덕군은 군민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민원안내 도우미는 민원창구 안내, 신청서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등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민원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군은 이번 민원도우미 운영으로 직원들에게도 민원이 집중되는 오후 시간대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주민들에게 좀 더 신속하고 간편한 업무처리를 제공하여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현숙 종합민원처리과장은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정성과 공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군청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을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민원인들에게 복사기·팩스 사용법, 편의시설 위치 안내 및 노약자·장애우 등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식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등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