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독도는 우리땅 2021학년도 독도사랑 독도체험탐방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03 11:59 수정 2021.07.31 20:02

[뉴스레이더]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1년 6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학생대표 및 독도동아리 회원들로 구성된 봉화 관내 초등학생 37명, 중학생 18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독도체험관과 울진 수토사 독도조형물 일대를 탐방하는 `2021학년도 독도사랑 독도체험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독도교육을 강화하고 우리 역사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경상북도해양수련원에 설치된 실시간 독도 영상을 보며 독도의 자연경관과 해양생태계를 학습하고, 독도체험관에서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를 주제로 가상 체험미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모둠별로 창작 독도 플래시 몹을 구성하여 몸짓으로 독도사랑을 표현해보는 활동을 해보며 독도 수호의지와 애국심을 다지기도 하였다. 울진 수토사(搜討使)에 위치한 독도조형물을 탐방하고 독도수호결의를 다지기 위한 독도수호 결의문을 낭독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봉화교육지원청 박세락 교육장은 “이번 독도체험탐방을 계기로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추고 독도에 대한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학교에서도 독도에 대한 교육이 더욱 세심하게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