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장애인거주시설 보조금 관리 및 청렴교육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02 14:24 수정 0000.00.00 00:00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 일환, ‘소중한 복지재정 바로 알고 바로 쓰기’ 등 교육 진행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주시에서는 지난달 31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애인거주시설장과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관리 및 청렴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 분야 사회복지법인과 시설운영 전반에 대해 투명하고 건전한 회계질서를 확립하고, 장애인거주시설이 투명하게 운영도록 부정수급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총 12명의 교육대상자가 참여한 가운데, 김정호 청렴감사관과 장애인복지팀에서 ‘소중한 복지재정 바로 알고 바로 쓰기’, ‘부정수급 사례’ 등 청렴윤리와 보조금관리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김정호 청렴감사관은 청렴윤리 교육을 통해 “청렴윤리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건전하고 투명하게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청렴도 확산을 위해 민ㆍ관 협력으로 공동으로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남심숙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장애인거주시설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장애인거주시설의 보조금 부정수급 관리 강화와 사전예방을 위해 부정수급 관리 시스템을 통한 모니터링 등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장애인단체와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 대한 보조금 관리와 부정수급 근절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