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하면 떠오르는 관광기념품을 찾습니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6.02 12:04 수정 0000.00.00 00:00

독창적·상징적 가치를 지닌 “김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김천”하면 떠오르는 관광기념품을 찾습니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김천시는 “김천”하면 떠오르는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6월부터 8월까지 석 달간 “2021년 김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역사, 문화, 전통 등을 반영한 독창적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담은 관광기념품을 발굴하여 김천을 찾은 방문객의 추억과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김천시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주제인 김천시 고유특성(역사·문화·전통)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지닌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품, 생활용품, 문구팬시 등 상품화 가능한 관광기념품(5만원이하의 완제품)을 제작하여 접수기간(8월 2일부터 8월 31일) 내에 제출해야 한다.

이 후 한 달간 심사 후 10월에 결과가 발표되고 최우수 1명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포함, 총 9명에게 1,3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향후 김천 관광기념품 홍보 컨텐츠 제작, 배포를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김천여행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여 관광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내·외에 우리 시를 홍보할 수 있는 참신한 창작물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