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창업을 꿈꾸는 자, 영덕 ‘로컬창업학교’로 오라!

최병인 기자 입력 2021.10.27 11:14 수정 2021.10.27 18:43

영덕군, 청년예비창업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영덕군 예비청년창업자 로컬창업학교 포스터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영덕군은 청년예비창업가의 성공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창업교육프로그램 ‘로컬창업학교’를 개설하고 다음달 1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청년창업가의 실질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강사의 비즈니스·마케팅 강의와 함께 로컬자원조사, 사업컨설팅, 창업박람회 관람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제공돼 예비창업자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특히 이론교육과 병행해 지역의 멘토와 함께하는 로컬자원조사를 통해 교육생 스스로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다시 작성된 사업계획서의 컨설팅까지 진행함으로써 예비창업가가 사업 준비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스스로 실습해 성공적인 창업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지역에서 창업을 꿈꾸는 만19세 이상부터 만45세 이하의 청년 1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종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예비청년창업가들이 창업의 꿈과 희망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청년예비창업가의 성공적인 창업은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의의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