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김규학 의원, 지역교육 현안사항 직접 챙긴다.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10.26 16:51 수정 2021.10.27 12:20

북구 관음·읍내지역 초·중·고등학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초청 간담회 개최

↑↑ 지역교육발전 간담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광역시의회 김규학 의원(문화복지위원회, 북구5)은 북구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교육 현안을 파악하고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의견을 수렴고자 10월 25일 오후 2시, 구수산도서관 시청각실(북구 읍내동 소재)에서 지역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규학 시의원과 김승수 국회의원,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 등 지역에 기반을 둔 정치권 인사와 김동호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장, 이철구 서부교육청 교육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들은 학교폭력 예방 대책, 공교육 활성화 방안 등의 주요 교육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눈 뒤, 학교 시설물 건립 및 보수, 학생 통학로 안전시설 조성 등 학부모와 학교 측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참석자들은 이날 간담회가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통하여 지역 교육현안사항의 해결뿐만 아니라 대구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김규학 의원은 “오늘 간담회는 지역 교육현안의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꼼꼼히 검토하고 살펴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