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초‧중등 진로직업체험 캠프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0.19 14:07 수정 0000.00.00 00:00

↑↑ 학교지원센터 초‧중등 진로직업체험 캠프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PLUS-학교지원센터는 10월 19일부터 11월 5일까지 영양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7개 학교에서 진로직업체험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캠프는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지원으로 미래사회를 대비한 학생 진로체험의 필요성 증가와 개인별 맞춤형 진로교육이 필요함에 따라 학생 스스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영양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과학수사대 프로그램에서 루미놀 반응을 이용하여 혈흔을 검출하는 방법과 지문을 채취하는 법, 위조지폐 및 문서를 감별하는 법을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눈을 넓혔다. 진로직업체험 캠프는 10월 19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7개 초‧중학교에서 진행되며, 과학수사대, 신재생에너지, 드론, 메이크업, 개인방송과 같은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로직업체험 캠프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과학수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경 교육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보고 자신의 희망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는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